> 프랜차이즈 M&A거래소(FMX) > FMX 뉴스

상반기 주목할만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관리자
20년 05월 15일    171
image:    썸네일.jpg   Size(212 Kb)

동영상 보러가기>>



상반기 주목할만한 프랜차이즈 기업들 소개, 프랜차이즈M&A거래소


이번달 프랜차이즈M&A거래소(FMX)가 소개할 주목할만한 프랜차이즈 매물 중 매각희망 기업들로는 아메리칸차이니스 레스토랑을 필두로 돈까스, 비빔밥, 생선구이, 제빵공장, 주점전문점이 있으며, 대형 자산운용사, PEF(사모투자펀드), 기업과 같은 인수희망사들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인수를 희망하고 있다.


▶ 주요 프랜차이즈 매각 매물들을 살펴보면, 미국식 중식당 레스토랑 ‘A는 직영점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으며, 세계 최고수준의 쉐프 유치를 통해 경쟁사 대비 품질 높은 음식으로 다수에 충성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모든 메뉴에 매뉴얼화를 통해 딜리버리 배달과 HMR(가정간편식)까지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A는 지난해 40억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였고, 추후 배달과 HMR사업이 안정권에 오르면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돈까스 프랜차이즈인 ‘B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질 좋은 돈육과 차별화된 소스로 높은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현재 주력 지역인 서울 경기권을 바탕으로 매장이 확장되고 있으며 권역별 지사 사업 강화 시 2021년까지 1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빔밥 프랜차이즈 ‘C는 한정식 프랜차이즈 본사로 국내 특수상권 내 다수매장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최신 생산설비 구축을 통해 만들어진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국내 충성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있고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해외까지 시장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D는 제주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제주수산물 전문 기업이다. 현재 제주수산물 유통과 직/가맹점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배달전문 사업을 추가하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하고 있으며 추후 가정간편식(HMR)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과 제빵과 커피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E는 제빵공장을 소유한 프랜차이즈본사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받았으며, 추후 배달사업과 특수상권 입점을 준비중에 있는데 이를 통해 매출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맥주 및 소주 등을 판매하는 주점전문점 'F사'는 최상급 재료와 자체 개발한 특화된 메뉴를 바탕으로 계절의 상관없이 다수의 충성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서울 경기권을 바탕으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인수를 희망하고 있는 인수희망사들을 살펴보면, 사모투자펀드(PEF) ‘G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기업 인수를 추진중에 있다. ‘G는 식품제조를 통한 매출을 극대화 하기 위해 외식업 가맹본사 인수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제조공장을 운영중인 가맹본사는 인수 대상에서 배제된다.


멀티쇼핑몰을 운영중인 ‘H는 푸드코트에 입점시킬 목적으로 외식업 브랜드 인수를 희망한다. 따라서 볼륨이 큰 브랜드보다 소규모 브랜드를 선호하며 푸드코트에 어울릴만한 커피전문점, 아이스크림전문점, 핫도그, 분식류 등이 인수 대상에 포함된다. ‘H는 각 브랜드별 인수가는 10억원 내외로 희망하고 총 인수가는 최대 100억원까지 동원할 수 있다고 한다.

 

해외법인인 ‘I는 수년 전 한국에 진출하여 한국 지사를 두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 또한 M&A가 아니더라도 대주주 지분인수 및 유상증자 참여를 통한 지배권 및 경영권 확보도 염두에 두고 있다. 한국과 본국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I는 최대 200억원까지 인수 자금을 동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J는 식품제조 법인으로 배달사업 아이템 인수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수희망대상은 치킨, 족발, 닭발, 도시락등 배달이 가능한 육가공품 이다.

 

대기업인 ‘K는 규모가 큰 건강 기능식품 기업을 인수하고자 한다. 400억선에서 볼륨이 큰 기업 한 곳 또는 3개 기업을 묶어 통합 인수도 고려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FMX홈페이지


이데일리 기사문


M&A수행절차 12단계
http://www.franerp.com/home/fmx06.php

매도신청
http://www.franerp.com/home/fmx06_2.php?mode=new&cat=

인수신청
http://www.franerp.com/home/fmx06_3.php?mode=new&cat=



이름:

주목할만한 커피프랜차이즈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엘레베이터 없는 롯데타워를 인수합병 하시겠습니까?
주목할만한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들 소개, 프랜차이즈M&A거래소.....
상반기 주목할만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M&A 거래소 "F&B 매물 다수…원매자들 관심↑"
[이창용 프랜차이즈 M&A거래소 대표] “매매차익에 혈안 되면.. .....
프랜차이즈M&A 매물 안내드립니다.
제주올래밥상이 인수·합병(M&A) 시장
미국식 중식당 ‘홀리차우’ M&A 이목 집중
프랜차이즈 PEF(사모투자펀드)
프랜차이즈M&A 매물 소개
정부산하 M&A자문기관 워크샵
프랜차이즈 M&A 활성화 위한, 정부 기업가치평가 자금 지원
하나회계법인 & 프랜차이즈ERP연구소
A,B가게 중 어디에 투자 하시겠습니까?
프랜차이즈 기업 어떻게 몰락하나?
프랜차이즈M&A전문가 필요성
버핏이 하인즈를 성공적 인수 비결?